[eBook] 크레마사운드업 :: 스크린세이버(슬립화면) 바꾸는 방법(유선/무선)

2020. 1. 29. 02:49몰입.log

크레마를 쓰다 보면 책을 읽는 화면만큼 많이 보게 되는 화면이 있다. 책과 크레마 종료 사이의 그 화면, 책을 읽다가 그냥 잠깐 내려놓았다가 보면 켜져 있는 바로 그 화면! 슬립모드(스크린세이버) 화면이다.

크레마사운드업의 스크린세이버는 기본 시스템 화면, 사용자 설정 화면, 북커버 이미지로 설정 가능하다. 시스템 화면이 기본 옵션이고, 북커버 이미지는 현재 읽고 있는 책의 커버로 설정된다. 이 경우 별도의 다른 설정은 필요 없다. 이북리더인 만큼 읽고 있는 북커버가 슬립모드에 자동으로 뜨는 것도 매력 있다:D 

 

 

북커버로 설정하면 이렇게 뜬다. 피프티피플을 시작으로 빠져든 정세랑 월드ㅜAㅜ 작가님 책을 도장깨기 하는 것처럼 해치우고 있다. 너무 재밌어... 작가님 최고ㅜㅜ 대체 어디서 이런 이야기가 다 나오시는 건지. 북커버로 설정했을 때 커버가 없는 책을 읽는 중이라면 기본 이미지가 적용된다. 

각설하고ㅎㅎㅎ 몇 단계 더 거쳐야 하지만 슬립화면을 설정해주는 이유는 다 같은 흑백 화면이어도 개인이 설정 가능한 화면은 꼭 내 입맛에 맞게 설정해 주는 게 뭔가 더 애착이 가고, 내 기기 같고 하니까. 사소해 보여도 꼭 설정해 주는 걸 좋아한다 :D 사용자 설정 화면을 적용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크레마 사운드업 '스크린세이버' 화면 설정 방법


스크린세이버 설정 방법에는 USB선을 이용해 PC와 연결해서 직접 사진을 넣는 유선 방법과 샌드애니웨어를 이용해 무선으로 전송하는 방법이 있다.

 

1. '유선'으로 연결하고 설정하는 방법

 

준비물 1) 적용할 사진&그림 2) PC 3) 크레마 5) USB 케이블 

1단계 : PC - 크레마 연결 후 'sleep' 폴더 진입

 

 

PC와 크레마를 연결한 후 내부저장소에 들어가보면 다양한 폴더가 있다. 그중 [sleep] 폴더에 준비한 사진을 넣어준다. 물론 여러 장을 넣어 두고 마음 가는 대로 선택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다. 

사운드 라인의 화면 권장 사이즈는 758*1024 정도다. 권장 해상도도 있겠지만, 어떤 사진을 넣어도 어차피 흑백이라 엄청난 고화질의 무거운 사진만 아니라면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적용하고 있다.

 

 

2단계 : [설정] - [화면] - [스크린세이버] - [사용자이미지]에서 선택하기

 

[설정] - [화면] - [스크린세이버 이미지]로 진입하면, 폴더에 넣어준 사진들이 있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1) 화면에 맞추기 (2) 화면 채우기 (3) 시계방향 회전 (4) 시계 반대 방향 회전 이렇게 네 가지 옵션이 뜬다. 원하는 걸로 선택해주면 설정 완료!

 

 

 

2. '무선'으로 연결하고 설정하는 방법

 

맥을 사용하거나, 여차저차 다양한 이유로 유선 연결이 어렵다면 크레마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샌드투크레마를 통해 무선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PC에 직접 연결하는 것에 비해서 번거롭고 불안정하긴 하지만 알아두면 유용하다.

준비물 1) 전송할 파일 2) PC 3) 크레마(와이파이연결)

1단계 : 샌드애니웨어 접속하기(PC) + send to 크레마 들어가기(크레마)

 

PC에서는 샌드애니웨어(https://send-anywhere.com/ko/)에 접속한다. 로그인은 필요 없다. 

 

 

크레마에서는 와이파이를 연결한 후, send to 크레마를 눌러준다. 크레마에서도 로그인을 할 필요까진 없다.

 

 

2단계 : 파일 추가 후 1:1 전송으로 보내기

 

 

(+) 화면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을 놓고, 1:1 전송을 선택한 다음 보내기를 누른다.
다음과 같이 받는 기기에서 입력할 숫자키가 뜬다.

 

 

3단계 : 크레마에서 전송받기

 

크레마에서 [받기] 탭을 누르면 키 또는 링크를 입력하는 칸이 보인다. 해당 칸에 숫자키를 입력하고 전송받는다.

 

 

4단계 : sleep 폴더로 파일 옮기기

 

[보내기] 탭으로 이동하면 샌드애니웨어 폴더에 받은 파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적용할 사진을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에 점 세 개를 눌러 [이동]을 선택.

 


sleep 폴더로 들어간 뒤 [이동]을 눌러주면 파일이 옮겨진다.

 

 

5단계 : [설정] - [화면] - [스크린세이버] - [사용자 이미지]에서 선택하기

 

설정에서 화면 - 스크린세이버를 선택하면 사용자 이미지에 옮긴 파일이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적용해주면 끝! 

 

이 방법으로 스크린세이버 파일 외에 텍스트 파일, 음악파일도 전송 가능하다. 

인스타에 많이 올라오는 귀여운 스크린세이버들은 이북 카페에서 많이 공유되고 있는 것 같다.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까 설정하고 크레마랑 행복한 시간 되시길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