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 넷플릭스 자막 폰트 설정하기(ios 13.3.1) + 크기 오류

2020. 2. 25. 23:04iPad.log

어느 날 문득 넷플릭스를 보다가 정직하고 화면을 다 가리는 큰 자막이 거슬렸다.

정직한 넷플릭스 자막

자막이란 것이 거슬리기 시작하면 계속 신경 쓰이기 때문에, 조금 귀찮지만 설정을 바꿔줬다. 넷플릭스는 IOS 시스템 자막 설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넷플릭스 내에서 설정하는 게 아니라 아이폰/아이패드 설정에서 폰트를 설정해야 한다. IOS 시스템 자막 설정을 해 두면 같은 설정을 취하는 앱에 모두 반영된다(유튜브에도 반영된다). 

그래서 원하는 폰트를 다운 받아 그 폰트를 적용할 수 있다. 아이폰/아이패드에 폰트 다운 받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내용과 동일하다.

2020/02/06 - [리뷰리뷰] - [APP] iFont :: 아이패드/아이폰 폰트 설치하기(ios 13.3.1)

 

[APP] iFont :: 아이패드/아이폰 폰트 설치하기(ios 13.3.1)

아이패드(아이폰)에서 문서 작업을 하거나 어플로 작업을 할 때 기본 폰트는 대부분 영문이기 때문에 아쉬울 때가 있다. 이럴 때는 원하는 폰트를 설치해주면 된다. 설치한 폰트는 페이지, 넘버스, 키노트 같은 기..

mmmolip.tistory.com

원하는 폰트를 다운 받았다면, 몇 가지 설정을 해 주어야 한다.


1) [설정 > 손쉬운 사용 > 자막 및 청각 장애인용 자막] 을 선택한다.

쓰면 쓸 수록 아이폰은 예상하지 못한 곳에 설정 기능들이 있는 것 같다.

설정 > 손쉬운 사용 > 자막 및 청각 장애인용 자막

2) [스타일]을 선택한다.

[스타일] 선택

3) [새로운 스타일 생성]을 선택한다.

[새로운 스타일 생성] 선택

4) 세부 설정

4-1. 설명에 이름은 알아보기 편한 것으로 자유롭게 설정하면 된다.

4-2. 아래 보이는 모든 항목을 세세하게 설정 가능하다. 

새로운 스타일 설정 화면

5) [서체] 세부 설정

5-1. [서체]로 들어가면 아이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폰트들이 뜬다. 그중 원하는 폰트가 있다면 선택하면 된다. 적용되는 것은 상단 미리 보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5-2. 원하는 폰트를 적용하고 싶다면 [서체 추가]를 선택한다.

서체 세부화면

6) 설치한 폰트 선택

미리 설치해 둔 폰트 중에 적용할 폰트를 선택한다. 네이버 폰트 자료실에서 다운 받은 영화 자막 폰트를 선택했다.

설치한 폰트 선택

7) [비디오 오버라이드] 선택 해제

제일 중요한 과정! 서체를 선택한 후에 꼭 [비디오 오버라이드]가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활성화 되어 있다면 해제한다. 해제 해 놓지 않으면 적용이 안 된다.

비디오 오버라이드 해제

8) 다른 항목들에서도 [비디오 오버라이드] 선택 해제

8-1. [4] 과정에 있는 항목들 모두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해준다. 아래 사진 예시는 색상 세부 화면이다.

8-2. 각 세부 설정에서 모든 항목들에 [비디오 오버라이드] 선택 해제한다.

색상 세부화면

8-3. 모든 항목에 [비디오 오버라이드] 선택을 해제했다면 설정 끝! 넷플릭스에서 적용되었는지 확인한다.


+ ios 13.3.1에서의 크기 오류

바뀐 폰트 적용된 화면

설정한 폰트는 위의 화면처럼 잘 반영된다.

위의 방법대로 하면 원래 넥플릭스에서도 크기가 잘 반영됐었다.

됐었다.

ios 13.3.1 업데이트 이후부터 [크기] 적용이 안 된다. 유튜브 등에서는 크기가 작게 잘 적용되는 것을 보면, ios의 문제가 아닌 넷플릭스에서의 오류인 것 같다. 넷플릭스 대체 왜 오류 해결 안 해줘요ㅜㅜㅜ? 업데이트된 지가 언젠데ㅜㅜㅜㅜ????? 폰트 자체 보다도 크기가 가장 거슬리는 부분인데 볼 때마다 답답하다. 얼른 해결이 됐으면 좋겠다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