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기록 삭제(숨기기) 방법

2020. 2. 28. 17:22iPad.log

넷플릭스의 많은 콘텐츠 중에는 오리지널 콘텐츠나 낯선 콘텐츠가 많다. 그만큼 보다가 그만두게 되는 콘텐츠도 많다. 근데 무슨 이유에선지 보던 콘텐츠를 삭제하는 게 조금 불친절하다. 처음 넷플릭스를 접했을 때는 메인 화면에서 이 리스트를 수정할 수 없는 게 조금 당황스러웠다. 보기 싫은 건 빨리 없애고 싶은데. 넷플릭스 입장에서는 마케팅의 일환이겠지만 유저는 콘텐츠가 쌓이면 괜히 정리하고 싶은 마음도 쌓이기 마련이다.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내 리스트에도 보다 말다 한 여러 콘텐츠들이 있다. 그 중 다시 손이 안 갈 것 같은 콘텐츠는 보다가 셀프로 중도 탈락한 '아이리시맨'. 각종 시상식에서도, 주변에서도 띵작이라는 말이 많아서 참고... 참고... 참고 봤지만 도저히 취향이 아니었다^^. 유명한 배우들에, 기술이 좋은 것도 알겠는데 그냥 거기까지. 이런 단편 콘텐츠라면 끝까지 시청을 한 것처럼 재생 바를 돌려서 시청 완료를 하는 방법도 있다. 그렇지만 로딩을 기다리면서 바를 조정하는 것도 귀찮은 일이라서, 목록을 정리할 때 한 번에 삭제하고 있다.

단편은 그렇다 하더라도, 넷플릭스엔 시리즈 물도 많다. 셰프의 테이블은 정관 스님편만 궁금해서 봤는데, 시리즈물이다 보니 시리즈를 다 보기 전까지 시청 중인 콘텐츠에 남아있게 된다. 시즌이 많은 드라마들은 답도 없다. 

그래서 알아보는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 방법.


아이폰/아이패드에서는 [앱]을 통해 계정으로 들어가서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없게 되어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앱]을 통해서도 아래 방식으로 적용이 되는 것 같은데, 이렇게 ios에서만 안 되는 기능이 있을 때 어지간히 답답한 게 아니다. 

때문에 아이폰/아이패드에서는 사파리 혹은 다른 브라우저, 혹은 PC를 통해 넷플릭스에 접속해서 진행해야 한다. 

1. [프로필] > [계정]으로 들어가기.

사파이, 브라우저, PC 등을 통해 넷플릭스에 로그인했다면 개인 프로필에서 [계정]으로 들어간다. 

개인 프로필 > 계정

2. 하단의 [프로필] > [시청 기록] 선택.

제일 하단에 있는 프로필 탭에서 [시청 기록]으로 들어간다. 위에 설정 탭에 있는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과는 다른 성격의 탭이다.

3. 삭세하고 싶은 콘텐츠 선택

시청 기록으로 들어가면 그동안 시청했던 콘텐츠들이 쭉 나온다. 이 중 삭제하고 싶은 콘텐츠의 제일 우측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준다. 콘텐츠에 따라서는 [시리즈를 숨길까요?]라는 질문이 추가로 나오기도 한다. 그러면 [시리즈를 숨길까요?]를 눌러주면 된다. 

삭제할 콘텐츠 선택

4. 끝!

다음과 같은 표시가 나오면 반영되기를 기다리면 된다. 대부분 바로 반영이 되는 것 같다. 바로 반영되지 않더라도, 안내처럼 조금 기다리면 반영이 되기도 한다. 

확인 메세지

다시 넷플릭스로 들어가 보면 숨긴 콘텐츠들이 시청 중인 콘텐츠 목록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삭제가 반영된 목록

조금 귀찮은 과정이지만, 위의 방법으로 시청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마케팅이고 뭐고, 좀 더 쓰는 사람이 편한 방식으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